My respectful teacher is LozeZIP
※스노우스니퍼를 중점적으로 설명
---------------------------------
옵코드(헤더) = 패킷의 맨 앞부분에 존재하는 4자리 16진수를 의미 (캐리의 설명= 패킷의 대가리)
13 00 23 01 06 00 31 39 36 37 35 33 C9 34 F0 59 C7 6C E5 44 01
위에 보이시는 패킷은 겟헬로우의 패킷입니다.
옵코드에 정의에 따라 분석해본다면 위 패킷의 옵코드는 무엇일까요?
바로 13 00 입니다.
--------------------------------------------------------
저 앞자리의 16진수 패킷 4개는 코딩 할 때 WriteShort(블라블라); 되거나 // 또는 Send/Recieve.properties 로 보내지게 됩니다.
(+추가내용) :
스노우스니퍼를 중심으로 보면 ToClient 와 ToSERVER이 있어요.
ToClient는 샌드 // ToServer 는 리시브입니다.
둘 중 어느 방법을 사용해도 좋으나, 다음에 버전업 할때 한눈에 알아보기 위해서는 프로펄타이즈에 저장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팩은 보시면 샌드/리시브 프로펄타이즈는 존재합니다.
샌드나 리시브 프로펄타이즈를 열어 보시면 0x1F 라던지 0xFF11 이라던지 많이 존재했죠? 그 애매모한 숫자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13 00 23 01 06 00 31 39 36 37 35 33 C9 34 F0 59 C7 6C E5 44 01
아까 보신 겟헬로우 패킷입니다. 옵코드는 13 00 입니다.
이 옵코드는 이렇게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0x1300
앞의 0x를 제외한 뒤에 0은 항상 생략해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108 에서 0를 빼서 18로 하면 값이 아얘달라지니깐 이건안되는겁니다)
생략결과 : 0x13
그렇다면 다른 것들을 예로 들어서 설명해볼까요?
00 13은 어떻게 바뀔까요?
바로 0x0013 입니다. 제가 0x를 제외한 뒤의 0들은 생략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0x13이 되겠네요.
결론: 13 00 = 00 13
-----------------------------------------------------
좀 더 어려운 옵코드를 바꿔봅시다.
(#필자가 생각해낸것들입니다. 실제로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1 01 =
F2 FF =
08 2F =
13 F3 =
영어가 들어있어도 어렵지 않습니다!! 배운대로 해봅시다.
일단 앞에 0x를 항상 쓰는건 이제 아시죠?
같이해볼까요?
F1 01 = 0xF101 (여기에 0은 생략할 수 없습니다)
F2 FF = 0xF2FF
08 2F = 0x082F
13 F3 = 0x13F3
여기까지가 기초적인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젝터였습니다.
USFM(www.maplestorylab.com)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카페규칙에 어긋나는 게시글은 자동 삭제되며 관련 게시물 작성자는 제재될 수 있습니다. |
이 작성자의 게시글더보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복붙
'게임 관련 정보 > @USFM'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 1.2.182 로그인창 / League(c_hase_st) (0) | 2012.12.28 |
---|---|
174 하ol퍼 스킬 재접팅 Fix [완벽]. / 레인(tjdgk456456) (0) | 2012.12.28 |
버전업할때팁 / Projecter(alslwjd12) (0) | 2012.12.28 |
패킷강의 (복호화실습) / Projecter(alslwjd12) (0) | 2012.12.28 |
패킷강의 기초적인버프스탯을 하여보자 / Projecter(alslwjd12) (0) | 2012.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