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timer - 타이머 사용
ex)addtimer time(ms), "eventname";
addtimercount - 타이머의 카운트를 변경
ex)addtimercount "eventname",time(ms);
announce - 전체말출력
ex)announce "전체말내용",flag;
(flag 0=황색, 16=청색)
areaannounce - 지정된 지역에 전체말
ex)areaannounce "mapname", x0, y0, x1, y1,"전체말내용",flag;
(flag 0=황색,16=청색)
areamonster - 지정한 맵에 몬스터 소환(x0,y0 ~x1,y1 범위설정)
ex)areamonster "mapname", x0, y0, x1, y1,"mobname",,수,"eventname";
(mobname의 ―-en--의 경우 영어, --ja--의 경우 일본어(item_db에 써있는)
mobID가―1의 경우 랜덤
eventname경우 생략가능)
areawarp - 지정한 좌표 사이의 유저들을 워프(x0,y0 ~x1,y1 범위설정)
ex)areawarp "이동전mapname",x0,y0,x1,y1,"이동후mapname",x,y;
close - 대화가 끝났을때에 닫기를 나타냄
ex)close;
close2 - 대화가 끝나고 닫기를 나타내나 스크립트는 계속 진행함
ex)close2;
cutin - 화면상에 그림을 출력
ex)cutin "filename",x;
(filename은 클1라이언트상의 스프라이트(비트맵파일)를 읽어들입니다)
(x=그림이뜨는위치,0:좌하,1:중앙하,2:우하,255:비표시)
cutincard - 화면상에 해당하는 카드의 그림을 출력
ex)cutincard ;
changebase - 해당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
ex) changebase x;
(x=직업코드,0:노비스,1:검사,2:법사,3:궁수,4:복사,5:상인,6:도적
7:나이트,8:프리스트,9:위저드,10:블랙스미스,11:헌터,12:어쌔신
13:나이트2,14:크루세이더,15:몽크,16:세이지,17:로그,18:알케미스트
19:바드,20:댄서,21:크루세이더2,23:슈퍼노비스)
countitem - 지정된 아이템의 소지수를 표시
ex)countitem(itemID);
delitem - 지정된 아이템을 갯수만큼 삭제
ex)delitem ,갯수;
deltimer - 지정된 이벤트의 타이머 삭제
ex)deltimer "eventname";
disablenpc - NPC 숨김
ex)disablenpc "NPC명";
delwaitingroom - 지정된 NPC의 채팅방을 닫음
ex)waitingroom "npcname";
(npcname를 생략하면 명령을 실행한 NPC가 대상이 됨)
disablewaitingroomevent - 지정된 NPC의 채팅방의 이벤트를 무효로 처리
ex)disablewaitingroomevent "npcname";
(npcname를 생략하면 명령을 실행한 NPC가 대상이 됨)
emotion - NPC가 이모션을 나타냄
ex)emotion N; (N = 0 ~ 33)
enablenpc - 숨겨진 NPC 나타냄
ex)enablenpc "NPC명";
enablewaitingroomeven - 지정된 NPC의 채팅방의 이벤트를 유효로 처리
ex)enablewaitingroomeven - "npcname";
(npcname를 생략하면 명령을 실행한 NPC가 대상이 됨)
end - 스크립트의 종료
ex)end;
failedrefitem - 장비의 제련 실패
ex)failedrefitem 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getareausers - 지정한 좌표 사이의 유저의 수를 계산
ex)getareausers "mapname",x0,y0,x1,y1;
getbasicskillcheck - 기본스킬을 체크하게끔 함
ex)Getbasicskillcheck
getcharid(0) - 자신의 캐릭터 ID를 표시
ex)set $party,getcharid(0);
getcharid(1) - 자신의 파티 ID를 표시
ex)set $party,getcharid(1);
getcharid(2) - 자신의 길드 ID를 표시
ex)set $guild,getcharid(2);
getcharid(3) - 자신의 어카운트 ID를 표시
ex)set $guild,getcharid(3);
getequipisenableref - 장비의 제련가능 여부, 제련가능할경우 값은 참으로 반환
ex)getequipisenableref(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getequipisequiped - 장비 착용 여부, 착용했을경우 값은 참으로 반환
ex)Getequipisequiped(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getequipisidentify - 장비의 감정 여부, 감정된 아이템은 값이 참으로 반환
ex)getequipisidentify(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getequipname - 현재의 장비품 이름을 취득
ex)getequipname(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getequiprefinerycnt - 장비의 제련한계 여부. 제련 가능할경우 값이 참으로 반환
ex)getequiprefinerycnt(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getequippercentrefinery - 장비의 제련 성공확률 취득
ex)getequippercentrefinery(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getequipweaponlv - 장비의 무기레벨을 취득
ex)getequipweaponlv(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getguildmaster - 길드마스터의 이름을 표시
ex)mes "xx 길드의 마스터는 " + getguildmaster(ID) + "입니다.";
getguildmasterid - 길드마스터의 캐릭터 ID를 표시
ex)announce "[" + getguildmasterid(길드ID) + "] 길드가 차지하였습니다.",0;
getguildname - ID로 지정한 길드의 이름을 표시
ex)announce "[" + getguildname(길드ID) + "] 길드가 차지하였습니다.",0;
getgmlevel - 플레이어의 GM레벨 반환
ex)getgmlevel n; (n은 정수)
getitem - 지정된 아이템을 갯수만큼 획득
ex)getitem ,갯수;
getitem2 - 지정된 아이템을 갯수만큼 획득하나, 여러가지 이벤트를 부여가능
ex)getitem ,갯수,,,,,,,;
(identify : 감정 상태 0,미감정 1,감정
refine : 제련치 0 ~ ??
attribute: 아이템 상태 0,정상 1,파괴
card1 : 카드, 제조무기라면 255로 설정 장비 이외의 아이템에 캐릭터의 이름을 넣고 싶을땐 254로 설정
card2 : 카드, 제조무기라면 속성과 별의조각의 수를 설정. 별의조각의 수(범위:0~3)*5*256 + 속성(무:0, 화:3, 수:1, 바람:4, 지:2)
card3 : 카드, 제조 무기나 캐릭터의 이름이 들어가는 아이템은 캐릭터 ID 아래의 2바이트
card4 : 카드, 제조 무기나 캐릭터의 이름이 들어가는 아이템은 캐릭터 ID 위의 2바이트)
getmapusers - 지정된 맵의 유저 수 출력
ex)getmapusers("mapname");
guildopenstorage - 길드창고를 오픈
ex)guildopenstorage(0);
getpartyname - ID로 지정한 파티의 이름을 표시
ex)announce "[" + getpartyname(파티ID) + "] 파티가 프리스트를 구합니다.",0;
getskilllv - 스킬의 레벨 표시
ex)mes "당신이 익힌 이 스킬의 레벨은 " + getskilllv(스킬ID) + "입니다.";
getgdskilllv - 길드스킬의 레벨 표시
ex)mes "당신이 익힌 이 스킬의 레벨은 " + getgdskilllv(스킬ID) + "입니다.";
getusers - 유저의 수 출력
ex)getusers(x);
(x 0=플레이어가있는맵,1=모든맵)
gvgoff - 지정한 맵의 공성모드를 해제
ex)gvgoff "mapname";
gvgon - 지정한 맵을 공성모드로 전환
ex)gvgon "mapname";
guildskill - 지정한 길드스킬 취득
ex)guildskill ,,;
(flag 0=길드스킬 포인트를 소비, 1=길드스킬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음
gmcommand - GM명령어를 실행
ex)gmcommand GM명령어;
getrepairableitemcount - 소유 아이템으로 수리가능한 아이템의 갯수를 표시
ex)getrepairableitemcount(정수아무거나);
hideonnpc - NPC를 하이딩 상태로 변경
ex)hideonnpc "npcname";
hideoffnpc - 하이딩한 NPC를 품
ex)hideoffnpc - "npcname";
if - 조건 분기문 계산결과가 거짓이 아닐 경우 뒤의 공식 실행
ex)if (<계산>) (뒤의 공식);
input - 플레이어로부터 정수 입력받아서 변수에 저장
ex)input a; (a=변수)
itemheal - heal와는 달리 회복하는 HP와 SP의 양이 VIT(SP의 경우 INT)와 스킬에 의한 회복량이 증가
ex)itemheal ,;
jobchange - 플레이어의 직업을 변경
ex)jobchange x,y;
(x=직업코드,0:노비스,1:검사,2:법사,3:궁수,4:복사,5:상인,6:도적
7:나이트,8:프리스트,9:위저드,10:블랙스미스,11:헌터,12:어쌔신
13:나이트2,14:크루세이더,15:몽크,16:세이지,17:로그,18:알케미스트
19:바드,20:댄서,21:크루세이더2,23:슈퍼노비스)
(y=상태,0:통상,1:전승,2:베이비)
heal - 플레이어의 HP와 SP를 지정된 수만큼 회복
ex)heal HP,SP;
killmonster - 이벤트로 소환된 몬스터 제거
ex)killmonster "mapname","eventname";
killmonsterall - 해당맵에 있는 몬스터 제거
ex)killmonsterall "mapname";
mapannounce - 지정된 맵에 전체말
ex)mapannounce "mapname","전체말내용",flag;
(flag 0=황색, 16=청색)
menu - 메뉴 창 표시
ex)menu "선택메뉴",;
("선택메뉴"를 택할 경우 로 이동)
mes - NPC의 대사 출력
ex)mes "대사";
makepet - 로 지정된 아이템을 획득
ex)makepet ;
monster - 지정된 맵에 해당몹을 소환
ex)monster "mapname",x,y,"mobname",,수,"eventname";
(mobname의 ―-en--의 경우 영어, --ja--의 경우 일본어(item_db에 써있는)
mobID가―1의 경우 랜덤
eventname경우 생략가능)
misceffect - 이펙트를 표시
ex)misceffect 수치;
next - 대사 후 다음 버튼 출력
ex)next;
openstorage - 창고를 오픈
ex)openstorage;
OnInit - MAP-SERVER가 로드되었을때 스크립트를 개시
ex)OnInit:
OnInterIfInit - MAP-SERVER가 Inter 서버에 접속했을때 스크립트를 실행
ex)OnInterIfInit:
OnCharIfInit - MAP-SERVER가 Char 서버에 접속했을때 스크립트를 실행
ex)OnCharIfInit:
OnMinute - 매일 XX시에 실행
ex)OnMinuteXX: (XX는 십진수 2자리)
OnClockXXXX - 매일 XX시 XX분에 실행
ex)OnClockXXXX: (XXXX는 십진수 4자리)
OnHourXX - 매일 XX시 00분에 실행
ex)OnHourXX: (XX는 십진수 2자리)
OnDayXX - 매월 XX일 00시 00분에 실행
ex)OnDayXX: (XX는 십진수 2자리)
OnAgitStart - 공성전이 시작시 실행
ex)OnAgitStart:
OnAgitEnd - 공성전이 종료시 실행
ex)OnAgitEnd:
percentheal - 플레이어의 SP와 HP를 지정된 퍼센테이지만큼 회복
ex)percentheal HP(%),SP(%);
pvpoff - 지정한 맵의 pvp 모드를 해제
ex)pvpoff "mapname";
pvpon - 지정한 맵을 PVP 모드로 전환
ex)pvpon "mapname";
readparam - 플레이어의 정보를 표시
ex)readparam(x);
(x=0:스킬포인트,1:스탯포인트,2:제니,3:베이스lv,4:잡lv,5:직업,6:성별
7:무게,8:최대무게,9:베이스exp,10:잡exp,11:다음베이스exp,12:다음잡exp
13:HP,14:MAXHP,15:SP,16:MAXSP)
removemapflag - 지정한 맵 플레그를 OFF
ex)removemapflag "mapname",;
(mapflag의 경우 cast_db.txt를 참조하세요)
resetskill - 스킬 초기화
ex)resetskill;
resetstatus - 스테이터스 초기화
ex)resetstatus;
repairitem - 소유하고 있는 파괴된 아이템을 모두 수리
ex)repairitem;
recovery - 접속자 전원을 소생, HP, SP 전체 회복
ex)recovery;
rand - 지정된 수치를 랜덤으로 선택
ex)rand 수치,수치;
savepoint - 플레이어의 세이브포인트 설정
ex)savepoint "mapname",x,y;
sc_end - 상태 해제
ex)sc_end x; (x=해제되는 상태ID)
sc_start - 상태 추가
ex)sc_start x,time,skillLV;
(x=상태ID,0:프로보크,1:인듀어,2:투핸드퀴큰,3:집중력향상,4:하이딩,5:클로킹,
6:인찬트포이즌,7:포이즌리액트,8:콰그마이어,9:안젤루스,10:블레싱,11:시그넘크루시스
12:민첩성증가,13:민첩성감소,14:슬로우포이즌,15:임포시티오마누스,16:수프라기움,17:아스페르시오
18:성체강복,19:기리에엘레이손,20:마니피캇,21:글로리아,22:렉스에테르나,23:아드레날린
24:웨폰퍼펙션,25:오버트러스트,26:맥시마이즈,27:페코페코,28:팔콘,29:**척하기
30:고성방가,31:에너지코트,35:무게50%,36:무게90%,37:집중의포션,38:각성의포션,39:버서크포션)
*자세한건 const_db 참조하시면 됩니다
set - 변수에 다른 값을 셋팅
ex)set <변수>,<값>;
setcart - 카트를 장착
ex)setcart;
setfalcon - 팔콘을 장착
ex)setfalcon;
setlook - 캐릭터의 스프라이트를 변경
ex)setlook x,y; (x=바꿀부분,y=색깔)
(x=1:머리스타일,2:무기,3:머리하단,4:머리상단,5:머리중단,
6:머리색,7:옷색,8:방패,9:슈즈)
setmapflag - 지정한 맵 플레그를 ON
ex)setmapflag "mapname",;
(mapflag의 경우 cast_db.txt를 참조하세요)
setmapflagnosave - 맵 플레그를 nosave로 변환
ex)setmapflagnosave "mapname", , X, Y;
setoption - 플레이어의 부속품 설정
ex)setoption ;
:0x0000=없음,0x0002=하이딩(그림자보임),0x0008=카트,0x0010=팔콘
0x0020=페코페코,0x0040=하이딩,0x0080=카트2,0x0100=카트3,0x0200=카트4,0x0400=카트5
0x0800=리버스오키쉬(세이지 아브라카타브라 스킬)
*숫자를 가산하여 두개 이상의 옵션 셋팅도 가능하다.(0x0018=카트&팔콘)
setriding - 페코페코를 장착
ex)setriding;
skill - 지정한 스킬 취득
ex)skill ,,;
(flag 0=스킬 취득을 영구적, 1=스킬 취득을 일시적(범위는 불명)
statusup - 기존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줄여 기본 파라메터 1 증가
ex)statusup bStr;
statusup2 - 스테이터스 포인트와 관계 없이 파라메터 증가
ex)statusup2 bDex,n; (n은 정수)
strcharinfo(0) - 자신의 케릭명 취득
ex)mes "당신의 이름은 " + strcharinfo(0) + " 입니다.";
strcharinfo(1) - 자신의 파티명 취득
ex)mes "당신은 지금 " + strcharinfo(1) + " 파티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strcharinfo(2) - 자신의 길드명 취득
ex)mes "당신은 지금 " + strcharinfo(2) + " 길드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successrefitem - 장비의 제련성공
ex)successrefitem x;
(x=장착부위,1:머리상단,2:몸,3:왼손,4:오른손,5:망토,6:신발,7:악세1,8:악세2
9:머리중단,10:머리하단)
soundeffect - 지정된 효과음을 실행
ex)soundeffect "soundname",수치;
(soundname은 클1라이언트상의 스프라이트(미디어파일)를 읽어드립니다)
(수치 0=1회재생, 1=반복재생, 2=반복재생정지)
waitingroom - NPC를 이용한 채팅
ex)waitingroom "방제목",<제한인원>,"eventname";
warp - 지정된 맵으로 워프
ex)warp "mapname",x,y;
warpwaitingpc - 채팅방에 있는 전원을 워프
ex)warpwaitingpc "mapname",x,y;
viewpoint - 미니맵의 좌표에 마크 표시
ex)viewpoint type,x,y,id,color;
(type=1:표시,2:삭제) (id=마크의모양)
[출처] [스크립트] 명령어 모음 |작성자 Wz 강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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